[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배우 김옥빈이 '미운 우리 새끼'에서 가수 김종국에게 호감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김옥빈은 18일 방송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이날 어머니들은 김옥빈을 반겼고 특히 이태성의 어머니는 귤을 좋아하는 김옥빈을 위해 "옥빈씨 주려고 가져왔다"며 직접 가져온 귤을 선물했다.


오는 24일 첫방송하는 OCN 드라마 '다크홀'을 촬영중인 그는 극중 정의로운 형사 역을 맡았다. 액션연기를 직접 하는 걸로 유명한 그는 "제가 했지만 너무 힘들었던 연기는 영화 '악녀'였다. 버스와 차 보닛에 매달리는 거, 3층에서 유리창 뚫고 나가는 거 제가 와이어 달고 직접 다 한 거"라고 말했다.


강도 높은 액션 연기를 대역 없이 직접 소화해 가족들이 걱정한다면서도 액션연기의 매력에 대해 "액션 연기할 때는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 있다. 저도 그렇고 상대도 다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하다"고 털어놓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종국이 방 하나를 '홈짐'으로 꾸며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울퉁불퉁한 팔 근육을 과시하자 김옥빈은 연신 웃음을 참는 모습이었다. 이에 MC 신동엽은 "옥빈 씨가 조 금 불편하게 보신다. 표정관리 안해도 된다. 그냥 편하게 웃으셔도 된다. 목젖 보일 때까지 '껄껄껄' 하셔도 된다. 너무 심하다 싶으면 저희가 모자이크 처리하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기구 운동을 하면서 웃음짓는 김종국을 본 김옥빈도 웃음을 감추지 못했고, 신동엽은 "지금 너무 신기하다. 둘이 같이 웃고 있다"며 김옥빈을 놀려댔다.


김옥빈은 "운동은 고통스러운 건데 저렇게 행복해 하시다니 신기하다"고 놀라워했다.


'가장 설렐 때가 언제냐'라는 질문에 그는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가서 운동을 한다. 해질녘 시간을 좋아한다. 재미있는 행위가 아닐 수 있는데 매일 같은 장소에서 석양을 볼 때 항상 설렌다"라고 답했다.


MC 서장훈은 "운동을 좋아한다고 하니까 종국이 어머님이 계속 웃으신다"라고 말했고, 김옥빈은 '가장 좋아하는 걸로 방을 채운다면?'이라는 질문에 "필라테스 기구로 채우고 싶다"며 김종국처럼 운동을 좋아한다고 대답했다.


김옥빈은 '나만의 무기'로 "제 자신인 것 같다"고 말하며 쑥스러워했다. 이어 "친구 같은 사람을 원한다. 우정을 나누는 관계가 된다면 평생을 지루하지 않게 해줄 자신이 있다"고 했다. '김종국 같은 스타일은?'이라는 질문에 "너무 좋다. 같이 운동할 수 있겠다"라고 흔쾌히 답했다.


그러면서 "몸이 좋은 걸 무시는 못한다. 몸이라는 게 그 사람의 성실함을 보여주는 척도다. 제가 한 번 선배님들한테 물어본 적이 있다. 근육을 만든다는 건 신기루 같다더라. 꾸준히 하지 않으면 자고 일어나면 사라지는 거라서 여자들보다 관리가 힘들다 하더라"고 전했다.


김옥빈은 자신을 결혼상대로 평가하면 "95점"이라며 "저는 생활력도 강하다. 다만 아쉬운 게 있다면 요리를 싫어한다. 그래서 5점을 깎았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