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미니 4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 꾸미는 프로미스나인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상승세를 탄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미드나잇 게스트’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17일 오후 미니 4집 ‘Midnight Guest(미드나잇 게스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프로미스나인 규리는 “지난 앨범의 좋은 기운을 이어 받아 빨리 컴백할 수 있어 굉장히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선은 “이전보다 더 성장한 모습을 담아봤으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미드나잇 게스트’는 새벽 탈출을 감행한 프로미스나인이 무료한 밤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깜짝 방문해 설렘을 선사하는 앨범이다. 일탈의 순간과 도시의 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의외의 상황들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나경은 이번 앨범의 킬링 포인트로 보컬과 퍼포먼스를 꼽았다.

[포토]프로미스나인, 특유의 포즈로!
프로미스나인이 1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규리, 박지원, 송하영, 이새롬, 노지선, 이나경, 이서연, 백지헌, 이채영. 2022. 1. 17.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타이틀곡 ‘DM’(디엠)은 아련한 느낌의 코드 진행과 펑키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팝 장르 곡이다. 프로미스나인만의 사랑스러운 감성을 가득 담았다. 하영은 “프로미스나인만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함께 본격적으로 사랑이 시작될 것 같은 두근거리는 마음을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후렴구가 굉장히 매력적이고 확 터지니 기대해달라”라고 강조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Escape Room’(이스케이프 룸), ‘Love is Around’(러브 이즈 어라운드), ‘Hush Hush’(허쉬 허쉬), ‘0g’(영그램)까지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네 번째 트랙 ‘Hush Hush’는 멤버 박지원과 이서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서연은 “많은 수정과 노력을 했다”며 “처음부터 끝까지 어디 하나 빼놓을 거 없이 만족스러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포토]프로미스나인, 미니 4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
프로미스나인이 1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2. 1. 17.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프로미스나인은 최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톡앤톡)으로 국내외 음원 차트 1위와 최상위권을 휩쓸고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신보가 예약 판매 2주 만에 선주문량 12만 장을 돌파, 이는 지난해 5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앨범 ‘9 WAY TICKET’(나인 웨이 티켓)의 초동 판매량(3만 7천 장)을 3배 이상 뛰어넘는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규리는 “매번 활동할 때마다 예상했던 것 보다 큰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뿌듯하고 더 잘해내고 싶다는 책임감이 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디엠’으로 음악방송 1위를 하고 싶다는 소망과 함께 나경은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격려를 주신 거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1위 공약으로는 ‘새벽탈출’이란 앨범 콘셉트에 맞춰서 파자마를 입고 퍼포먼스를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해 8월 플레디스 합류 이후 하이브 레이블즈 활동 아티스트 중 유일한 홍일점이 됐다. 새롬은 “큰 회사에 들어온다는게 부담이 되기도 했지만 프로미스나인의 색깔을 더 각인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거란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영은 “이적 후 벌써 두 번째 앨범이다. 새 출발을 하고 더 많은 시도를 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커졌다”고 덧붙였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