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수
배우 김지수. 출처 | 김지수 SNS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지난 2011년 백혈병 환자를 위해 골수를 기증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배우 김지수가 감동적인 후일담을 털어놨다.

김지수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SNS에 “어제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 혈액관리원 홈페이지에 올라갈 장기기증희망등록에 관한 영상들 찍고왔다. 평소 각막이나 장기기증, 골수기증등을 생각해 보셨으면 국립장기조직 혈액관리원 사이트에 들어오셔서 정보들을 확인하시고 참여하실 수 있다”라며 홍보의 글을 올렸다.

이어 11년전 골수기증이 만들어낸 놀라운 기적을 소개했다. 그는 “저에게 골수를 이식받았던 친구가 남자 고등학생이었다는 것밖에 모르는데 알고 싶어도 알 수도 없는 친구의 소식을 두번, 그중 한번은 소아암 병동에서, 한번은 그 친구의 지인을 통해 들었다”면서 소식을 전했다.

김지수
배우 김지수. 출처 | 김지수 SNS

그는 “열심히 공부해 대학도 가고 여자친구도 생겼다더라, 결혼한다는 얘기도 들었다더라. 그런 소식들을 우연히 접할 때마다 그 친구와 저의 인연이 정말 보통 인연은 아니구나 생각했다. 만나서 한 번이라도 안아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면서”라고 벅찬 소감을 말했다.

이어 “살면서 이런 기적을 만날수 있는 경험을 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이래저래 살기 팍팍하고 힘들 때 많은 요즘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기적을 만날 수 있는 일에 함께 한다면 상대방뿐만 아니라 오히려 나 자신에게 힘이되고 위로가 될꺼라 저의 경험으로 확신한다”라고 장기기증을 독려했다.

지난 2005년 각막, 장기, 골수기증을 등록한 김지수는 지난 2011년 유전자가 일치하는 환자가 등장하며 골수를 기증했다. 장기기증 운동 홍보에 애를 써온 그는 지난 2017년부터는 조혈모세포 은행 홍보대사도 맡고 있다.

gag1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