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윤수경기자] 배우 김고은이 라이브 노래 연기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21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윤제균 감독과 배우 정성화, 김고은,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 '영웅'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고은은 "연극영화과 출신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까지는 뮤지컬 노래를 굉장히 많이 불렀다. '영웅'이라는 뮤지컬 노래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연습하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10년 만에 부르니까 아무것도 안 되더라. 좌절을 많이 느꼈고 경솔하게 왜 한다고 했을까. 왜 이렇게 생각이 짧았을까 자책도 많이 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내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 고통스러웠다. 현장에서 총 세 곡을 불렀는데, 세 곡 다 격정적인 감정을 느끼면서 오열 하는 상태에서 불러야 했다. 감정을 쏟아내면서 노래를 부르는 게 아예 안 되더라. 그래서 연기와 노래 중 사실 난 현장에서는 노래를 포기하고 연기에 더 집중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로 오는 12월 개봉한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