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교육 현장에서는 학교 폭력 문제에 대한 심의 요청 건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런 때에 이정엽 행정사 사무소(행정사 이정엽)가 비상한 관심을 받는다. 이곳에서는 학교 폭력 사전대응에 대한 상담과 처분 이후 재심 및 행정심판 이외에 음주 및 벌점 등에 의한 면허취소 후 감면 구제 및 집행 및 영업 정지 처분 등에 대한 집행 정지 및 행정심판 그리고 보훈 등록 관련 민원을 포함한 행정적인 피해에 따른 이의신청 및 행정심판 작성, 보상 청구, 소비자 피해 구제 청구 서류 작성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이정엽 행정사는 행정사 업무분야 중, 학교 폭력 문제를 가장 많이 다루고 해결한 국내 최고의 학교 폭력 전문 행정사다. 학교 폭력에 특화된 행정 업무 시스템을 갖추고 사건 확인 및 사전대응관련 상담 및 그리고 사건에 대한 재심 및 불복 절차를 정확히 수행하면서 의뢰인의 권리를 구제하거나 억울한 상황에 처한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아울러 서울·제주·경기·대전 등 각 지역의 초·중·고를 순회하며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학교 폭력 예방에 관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학교 폭력 행정 절차에 대해 강의하고 있으며 이정엽 행정사 사무소는 다수의 매스컴에 소개된 바 있다.

이정엽 행정사
이정엽 행정사

행정 심판 권리 분석사로서 현재 대한행정사협회 이사로 활동 중인 이정엽 행정사는 “학교 폭력에 관한 행정 처분은 대상자가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어서 행정 불복 절차가 매우 까다로우므로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수 있는 전문 인력들을 교내에 배치해 폭력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미개척 분야인 기업 및 의료 부문의 전문성 강화에 진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