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 인턴기자] 방송인 김병만의 스카이다이버 사고와 관련해 미국내 유명 코치이자 여성 시험관인 김영선 교관이 해당 사고에 대한 전말을 밝혔다.


김영선 교관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병만은) 참 진지하고 편안하게 또 배운대로 정확하게 잘해서 3일 만에 탠덤교관이 됐다"며 "시험관 말에 따르면 'He is doing very good'이라는데 사실 교육생을 칭찬하는데 그보다 더 확실한 칭찬은 또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교관은 "내가 본 김병만은 스포츠에 대한 겸손함이 있었고 더 열심히했고 성실했고, 그런데 오늘 아침에 다쳤습니다"라며 "들리는 말엔 다운싸이징하다 그랬다고 하지만 그런 것은 절대 아니고 교관코스 끝나고 바로 다음날 4way 트레이닝을 시작했고 하강 속도 조절을 위해 웨이트 착용을 했지만 이미 몇번 시도 했던 일이고... 말 그대로 사고다"라며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고 소식을 접했을 땐 김병만일거라는 생각은 눈꼽만치도 하지 않았을 정도의 스카이다이버였다"며 "많이 아쉽기는 하지만 항상 긍정적이고 성실하고 자신을 보살피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내일 수술을 하면 의사가 예견하는 시간 전에 훌훌 털고 일어나 이 누나와 20년 기념 20웨이를 꼭 해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병만은 지난 20일 미국에서 국내 스카이 다이빙 국가대표 세계대회준비를 위해 탠덤 자격증을 취득 후, 팀 훈련을 받던 중 급변하는 바람 방향으로 인해 랜딩 시 부상을 당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