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도형기자] 단돈 몇 만 원이면 스타들의 비행 정보를 알아낼 수 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이러한 불법 행위가 일어나고 있어 논란이다.


최근 트위터를 중심으로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엑소, 워너원 등의 멤버들이 타는 항공편, 현지 숙박 정보를 돈을 받고 거래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JTBC 뉴스룸 측은 좌석 정보를 판매한다는 SNS 유저와 직접 거래를 시도, 1시간여 만에 멤버들의 비행 정보를 받아냈다. 보도에 따르면 비행기 편명은 약 3만 원, 좌석 번호는 2만 원이면 가능하다.


이 문제는 현재 진행형이다. 19일 오전 9시 기준 트위터에 #항공 #비행편 #아이돌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관련 내용을 판매하겠다는 글들이 쏟아진다.


비행기 편과 좌석 번호는 모두 개인 정보로 항공사 관계자가 아니면 이를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공항 측은 항공사 관계자의 소행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사태가 지속될 시 멤버들의 신변 보호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상 테러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돼 있다고 봐도 된다.


소위 사생팬(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따라다니는 악성 팬)들은 실제로 얻어낸 정보를 가지고 비행기 표를 구매, 멤버들을 따라 이동하고 또 몰래 촬영한 사진을 SNS 등에 올리곤 한다.


이렇듯 멤버들의 개인 정보가 범죄 수단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경찰 측의 적극적인 수사가 필요해 보인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wayne@sportsseoul.com


사진ㅣ트위터 캡처, 스포츠서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