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 인턴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질문특보 강유미가 국회를 찾아 돌직구를 날렸다.


22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춘천지검 소속 안미현 검사가 지난해 수사 진행 과정에서 외압과 증거목록 삭제를 요구받았다고 폭로해 재점화 된 ‘강원랜드 채용 비리 및 수사 외압 의혹’ 사건을 다뤘다.


강유미는 '흑터뷰' 코너에서 강원랜드 채용 비리 및 수사 외압 의혹 관련자들을 인터뷰했다.


이날 방송에서 강원랜드 채용 청탁 의혹에 거론된 국회의원은 염동열 의원, 권성동 의원, 김기선 의원, 김한표 의원, 한선교 의원으로 다섯 명이다. 강유미는 "강원랜드에 몇 명 꽂으셨나요?"를 묻기 위해 의원들을 만났다. 염동열 의원은 취재 거부를 했고 한선교 의원과 김한표 의원은 부재중이었다.


강유미는 권성동 의원을 마지막으로 만났다. 강유미는 단도직입적으로 "몇 명 꽂으셨냐"고 물었고, 권성동 의원은 "말씀이 거치시네. 채용 전혀 없다. 그 검사의 주장이 허위라는 것이 밝혀질 것이다"라고 부정했다.


이 모습을 본 김어준은 강유미에게 "장하다. 올해의 기자상을 받아야 한다. 기자들이 했어야 할 질문인데 대단하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에 강유미는 "무식함의 힘이다"라고 화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SBS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