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심리 전문가, 변호사, 경찰 관계자가 배우 이서원의 검찰 출석 태도에 대해 언급했다.


25일 방송된 MBN '뉴스파이터'의 '이슈 파헤치기' 코너에서는 이서원이 검찰 조사에 앞서 취재진 앞에서 레이저 눈빛을 발사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앞서 24일 오후 서울동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박은정 부장검사)는 이서원을 강제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기 위해 공개 소환했다. 이날 이서원은 검찰 출석 과정에서 사과나 해명 없이 취재진들을 향해 레이저 눈빛을 쏴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한 심리 상담 전문가는 "이서원이 두 번째 큰 실수를 한 게 아닌가 싶다. 포토라인에 서서 대중들께 죄송하다는 말을 했어야 했는데 그냥 넘어가서 검찰청으로 들어갔다. 레이저 눈빛을 쐈다는 말도 있다. 여러 가지 의견이 있다. 일부 네티즌은 뻔뻔하다, 건방지다고 하고 일부 네티즌은 너무 당황했기 때문에 모면해보려고 자리를 피하려고 했던 것 같다고 하고 있다. 아무리 그래도 본인의 죄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온 것인데 저런 식으로 기자들을 통과하는 것은 태도에서 옳지 않지 않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 변호사는 "제가 변호사라면 저렇게 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했을 것"이라며 "변론도 중요하지만 태도도 중요하다. 기자분들은 국민들을 대신해서 간 거다. 국민들이 묻고 싶은 걸 물은 건데 레이저 눈빛을 쏜 자체가 '난 잘못한 게 없다'는 표시일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처사다. 다시 한 번 국민들한테 사과하고 반성했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전 수서경찰서 강력팀장은 "피해자는 당시 극도로 공포심에 휩싸였을 가능성이 있다. 경찰이 조사했지만 그 상황에서 조금만 인지 능력이 있었다 하면 위험한 행동으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었다"고 했다.


한편, 이서원은 지난달 8일 동료 여성 연예인 B씨를 성추행한 뒤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입건 됐다.

그는 지난달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 연예인 B씨에게 신체 접촉을 시도하다 거부당했고, B씨가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흉기로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MBN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