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만화가 윤서인이 배우 정우성의 '난민 발언'에 대해 공개 저격을 했다.


윤서인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니 왜 남보고 희망이 되어 달래. 자기는 희망이 안되어주면서"라고 시작하는 글을 남겼다.


그는 "최소 몇 명이라도 좀 데리고 살면서 이딴 소리를 하세요. 우성씨"라며 "이러면 난 또 개념배우에게 시비 턴 무개념 만화가가 되겠지. 어휴"라고 덧붙였다.


앞서 정우성은 이날 '난민의 날'을 맞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 예멘 난민 신청자 관련 유엔 난민기구의 입장문과 함께 난민촌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정우성은 "이곳은 제가 지난해 말 방문했던 방글라데시 쿠투팔롱 난민촌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난민촌인 이곳에는 여전히 수십만 명의 로힝야 난민들이 기약 없는 귀환을 기다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오늘은 세계 난민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서 6850만명의 사람들이 집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 중 1620만 명은 2017년 한 해 동안 집을 잃었습니다. 오늘 난민과 함께 해주세요. 이들에 대한 이해와 연대로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라고 적었다.


한편, 윤서인은 과거 한 매체를 통해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 피해자 가족을 조롱하는 내용의 만평을 실어 논란이 됐다. 해당 만평은 거센 비판을 받아 공개된 지 10여 분 만에 삭제됐으며, 윤서인은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사과문을 게재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윤서인 SNS, 정우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