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

[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배우 조재현이 또 한번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가운데 최율의 의미심장한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일 조재현의 미투가 또다시 터졌다. SBS funE 보도에 따르면 여배우 A 씨는 2001년 한 인기 시트콤에 출연한 이후, 같은 해 다른 인기 드라마에 재일교포 역으로 캐스팅됐다. A 씨와 조재현이 처음 만난 건 2001년 드라마 촬영 현장이었다.

A 씨는 2002년 5월 오후 2시쯤 방송국 대기실에서 배우들, 스태프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조재현이 연기를 가르쳐준다며 공사 중인 남자화장실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조재현 측 법률 대리인은 “조재현이 2002년 방송국 화장실에서 A 씨를 성폭행 한 일이 없다. 성폭행이 아니라 그 즈음해서 합의하에 관계를 한 것”이라며 A 씨를 공갈 혐의로 고소할 것을 알렸다.

최율은 조재현의 미투가 터진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멀리서 하늘 구경하다 보니 막 소리치고 싶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는 의미심장을 글을 남겨 이목을 끌고 있다. 최율은 지난 2월 23일 조재현의 미투를 폭로한 배우로 당시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바 있다.

한편, 조재현 측은 이번 피투 폭로에 대해 끝까지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조재현의 법률대리인을 맡은 박 변호사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전 고소장을 제출하고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 DB, 최율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