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박준범 인턴기자]밴드 사우스클럽의 보컬이자 리더 그리고 사우스 바이어스 클럽의 수장 남태현이 패션 매거진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남태현은 흰 셔츠와 독특한 디자인의 팬츠로 내추럴한 무드를 발산하는가 하면 시크한 데님 패션으로 남성미를 뽐냈다. 마지막 콘셉트에서는 오버 핏 레드 재킷과 가죽 팬츠로 유니크하면서도 반항아적인 모습으로 완벽하게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밴드 사우스클럽의 멤버 소개와 함께 독특한 그룹명에 담긴 뜻을 들려줬다. 그는 "음악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드러머 장원영과 기타리스트 강건구, 친동생 남동현이 베이시스트로 있다"고 소개하면서 "사우스클럽은 단순한 의미로 남쪽을 뜻하는 사우스와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이라는 영화를 좋아해서 클럽이라는 글자를 땄다"고 전했다.


싱어송라이터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지만, 그 과정이 절대 쉽지 않았을 것 같다는 물음에 남태현은 "대형 기획사의 지원을 받으며 가수로서 과분한 대우를 받다가 혼자 활동하면서 초라해진 현실에 괴리감이 컸다"고 털어놓으며 "그런 것들이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 준 것 같아서 지금은 만족한다"고 진솔한 답변을 내놓았다.


그룹 위너 탈퇴라는 쉽지 않은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로 스스로 감내할 부분이 많았을 것 같다는 질문에는 "혼자 모든 걸 다 해내야 한다는 게 버겁기도 했다. 힘든 점도 있지만 멀리 내다봤을 때는 더 노련한 사람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배우고 있다"고 답했다. 홀로서기 후 본인이 선택한 결과에 대해 후회했던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후회는 단 한 번도 안 했다"며 "인생의 모토가 한번 선택한 거에 대해서는 후회하지 않는 것이다. 후회해 봤자 자신에게만 손해이니까"라고 소신을 내비쳤다.


위너로 활동할 당시 만든 자작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미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증명한 남태현은 "'베이비 베이비(BABY BABY)'라는 곡이 가장 애정이 가고, '센치해'는 많은 분이 사랑해주셔서 뿌듯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좋더라'는 전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준 곡인데, 공개를 원치 않았던 곡"이라고 전했다.


정신과 약을 먹을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그에게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지 물었다. 그는 "외로움도 많이 타는 데다 조울증도 굉장히 심해 혼란스러웠다"면서 "나의 감정 기복 때문에 같이 일하시는 분들을 매우 힘들게 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절대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힘든 점도 있지만 분명 많은 사랑을 받는다. 숙명이나 마찬가지"라고 담담하게 답을 이어갔다.


대형 기획사의 소속 가수에서 이제는 사우스 바이어스 클럽의 소속사 대표가 된 그에게 어깨가 무거울 것 같다고 질문을 하자 "내가 잘못되면 멤버들과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힘드니까 책임감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원래 굉장히 게으른 성격이었는데, 꼼꼼하고 발전적인 성향으로 바뀌었다. 사생활도 더 조심하게 됐다"고 답했다.


모델 같은 몸매와 패셔너블한 스타일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그에게 평소 패션 스타일을 물었다. "옷을 굉장히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 보고 싶기도 할 정도"라며 "남들을 따라 하기보다 본인한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입는 게 좋은 것 같다. 오버 핏을 좋아해서 항상 옷을 크게 입는 편"이라고 답했다.


끊이지 않았던 열애설에 대해서도 가감 없이 답했다. 그는 "열애설에 큰 거부감은 없지만, 나이 차이 크게 나는 연애는 하고 싶지 않다"고 밝히며 "손담비 누나와 정려원 누나는 막역한 사이다. 워낙 스스럼없이 편하게 지내다 보니 열애설도 난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심지어 두 사람은 완전 절친이다. 려원 누나와 사귀었다가 담비 누나랑 사귀는 건 완전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해명했다.


꼬리표처럼 따라붙는 과거 인성 논란에 대해 그는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예의 없는 행동을 보여드린 것 같다"며 "논란이 생기면서 확대 해석하거나 사실이 아닌 자극적으로 다룬 기사 때문에 잘못된 오해가 생기기도 했지만, 전적으로 내 불찰이다"고 진심 어린 답변을 전했다.


마지막 질문으로 팬들에게 한마디를 부탁하자 "항상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팬들이 있어서 다시 시작할 수 있었다. 어려운 시절부터 지켜봐 온 팬들과 함께해온 이들이 행복할 수 있게 꼭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애틋한 마음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beom2@sportsseoul.com


사진 l bn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