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복고 패션의 대명사 '청청 패션'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영국 BBC는 올해를 지배할 패션 키워드 중 하나로 '뉴 데님(New Denim)'을 제시하며, 상하의를 모두 청으로 입는 '데님 위 데님(denim on denim)' 스타일을 조언하기도 했다.


과거 청청 패션은 청바지 위에 청재킷이 전부였다면, 이제는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졌다. 기본 청색 위에 새로운 색이 가미되거나 부분적으로 물이 빠진 청색, 연한 하늘 색 등 다양하다. 위아래로 푸른 청청 패션은 스타일링에 따라 청순함, 시크함, 청량함 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한때 촌스러움의 대명사였던 청청 패션은 패션계에 복고 바람이 불면서 많은 유명인사, 연예인 등이 즐겨 입을 정도로 유행의 중심에 섰다. 개성만점 스타들의 청청패션 연출법을 알아봤다.


◇ 방탄소년단·워너원·세븐틴…아이돌이 사랑하는 청청 패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서로 색감만 다를 뿐 재킷과 팬츠의 청청 패션에 이너웨어는 입지 않거나 화이트 티셔츠만 입어 섹시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지민은 슬림 피트 팬츠와 이너웨어 없이 단추 하나만 채워 슬림한 실루엣을 부각했다.


지민처럼 밝은 워싱진을 선택한 진은 얇은 화이트 티셔츠를 스타일링해 좀더 편안한 룩을, 제이홉은 스터드 장식으로 록시크 무드를 더했다. 뷔, 정국, 슈가는 생지 데님으로 청청 패션의 거친 매력을 살려냈다. RM은 화이트 진으로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워너원의 강다니엘은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청청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과시했다. 강다니엘은 무릎이 크게 뻥 뚫린 디스트로이드진에 청색 셔츠를 선택했다. 윗단추를 풀어 그 사이로 보일듯 말듯한 가슴 근육과 반짝이는 목걸이를 매치, 시선을 끌었다. 라이관린은 데님 재킷과 데님 팬츠로 청청 패션을 완성했다. 커팅 데님 재킷과 스노우 워싱진에 레드 레터링 스트라이프 셔츠와 레드 벨트를 스타일링 해 자유분방한 매력을 선보였다.


우주소녀와 위키미키의 프로젝트 유닛 우주미키는 청 자켓과 숏팬츠, 스커트 등 청 패션으로 청량한 느낌을 자아냈다. 세븐틴 역시 푸른색 계열의 상하의를 매치해 '청량돌' 콘셉트를 부각시켰다. 승관은 박시한 데님셔츠에 데님팬츠, 하늘색 벨트로 발랄한 청청 패션을 뽐냈다. 민규는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반팔 카라 셔츠에 디스트로이드진을, 조슈아는 무릎이 크게 뚫린 청바지에 박시한 세로줄무늬 청셔츠를 매치했다.


◇ 현아·이하늬·클라라…더블 데님 스타일링도 섹시하게!


가수 현아는 청청패션도 치명적인 섹시미로 소화했다. 현아는 단추를 하나만 채운 데님 셔츠에 탄성이 뛰어난 데님 바지를 입고 탄탄한 보디라인을 드러냈다. 여기에 강렬한 레드립과 하이힐로 포인트를 줘 많은 노출 없이도 자신만의 섹시한 매력을 어필했다. 가수 효린은 신곡 '배(BAE)' 뮤직비디오에서 아무나 소화하기 힘든 청청 패션을 선보였다. 짧은 크롭톱 데님 베스트에 초미니 데님 스커트, 디자인이 독특한 청부츠, 카리스마 넘치는 포즈까지 독보적인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배우 이하늬는 짧은 브라톱에 트러커 재킷과 데님 쇼츠를 뒤집어 착용해 과감하면서도 트렌디한 더블 데님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가수 나르샤는 청 뷔스티에 아래 청바지를 매치, 살짝 태닝한 듯한 피부와 눈에 띄는 귀걸이로 섹시함을 더했다. 특히 청바지 위로 살짝 드러난 타투와 운동으로 다져진 복근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배우 클라라와 러블리즈 미주는 노출이 전혀 없지만 몸에 완벽히 밀착되는 청청 패션으로 늘씬한 각선미를 부각시켰다. 청남방에 스키니진을 입은 클라라는 짧게 옷깃을 묶어 허리 라인을 강조하고 몸에 딱 붙는 바지로 굴곡 있는 S라인 몸매를 뽐냈다. 또 머리를 깔끔하게 올려 묶어 작은 얼굴과 완벽한 비율을 자랑했다. 미주는 검은 벨트와 발목에 포인트를 준 하이힐로 각선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 남주혁·고준희·선미…촌스러움 NO, 시크한 분위기로 패션 센스 'UP'


배우 남주혁은 모델 출신답게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의 청청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그는 청청 패션으로 다소 반항적이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연출했다. 배우 양세종은 데님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청청패션을 연출했다. 여기에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모터 사이클 티셔츠로 시크한 분위기를 더했다.


배우 서강준은 연청 컬러 숏 팬츠와 베스트를 매치한 청청 패션을 연출했으며, 여기에 스트랩 샌들을 착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 가수 겸 모델 권현빈은 모델 출신답게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청청 패션에 다양한 패션 소품을 매치, 일상 패션에서도 시크한 무드를 자아냈다.


배우 고준희는 롤업 데님 팬츠에 셔츠 스타일의 데님 재킷을 매치해 도회적이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우월한 기럭지와 함께 독보적인 패션 센스를 과시했다. 청재킷과 핫팬츠로 늘씬한 각선미를 드러낸 가수 선미는 이너웨어와 가방, 신발까지 올블랙으로 맞춰 시크한 느낌을 내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DB, 클라이드앤, 버커루, 쎄씨, 스테파넬, W 코리아, 브리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네이버 포스트, 선미·권현빈·나르샤·클라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