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박경호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팀킴(Team Kim)'이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발표했다.

컬링팀 스킵 김은정을 비롯해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는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선영은 올림픽 당시 '김경두 교수' 관련 인터뷰에 대해 "올림픽 초반부터 믹스트존에 나가기 전에 감독께서 '다른 말은 언급하지 않아도 된다. 김경두 교수, 김민정만 언급하라'고 했다. 더 하고 싶은 얘기가 있었지만, 다른 얘기를 하면 '그런 말은 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오로지 시키는대로 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김영미는 김경두 교수의 욕설 녹취록에 대해 "욕설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절대 인정할 수가 없다. 녹취 파일에 내가 있었다. 김초희에 대한 욕을 내 앞에서 했다. 어떻게 같은 선수 앞에서 욕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우리 욕을 얼마나 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 토로했다. 김경두 교수의 욕설 부인에 대해서는 "숨기려는 마음이 컸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팀킴은 김민정 감독과 김경두 전 컬링 연맹 회장 직무대행에게 갑질과 폭언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지난 8일 대한체육회에 호소문을 제출한 바 있다.

park5544@sportsseoul.com

사진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