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2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배우 이나영이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나영은 영화 ‘뷰티풀 데이즈’(윤재호 감독)을 통해 6년 만에 컴백하게 됐다. ‘뷰티풀 데이즈’는 아픈 과거를 지닌 한 여성과 14년 만에 그를 찾아온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으며 이나영이 노개런티로 참여해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나영은 작품을 통해 한 여성의 비극적인 삶을 10대부터 30대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연기 변신에도 성공했다. ‘뷰티풀 데이즈’는 이나영의 결혼, 출산 후 첫 작품이라는 특별한 의미도 가지고 있다. “신비주의라 하는데, 이야기 하는 것 정말 좋아해요”라 환한 미소와 함께 말문을 연 이나영은 배우로서의 이야기는 물론 새롭게 출연하는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그리고 사람 이나영과 배우자 원빈의 이야기까지 솔직하게 전했다.

-결혼 후 배우로서 변화된 점이 있는지 궁금하다.

결혼이라는 기준보다는 오늘과 내일이 다를 수 있다고 본다. 어떻게 보면 ‘뷰티풀 데이즈’를 했기 때문에 변화된 감정이 있을 것이다. 그런 것처럼 많은 곳에서 영향을 받고 변한다. 그런 변화가 생기는 것이지 시기를 나누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자연스럽게 변하는 것 같다. 사실 계획을 잘 못 짜는 편이다. 바로 앞에 할 일은 하는데 다른 먼 계획은 생각하지 못하는 것 같다. 현재에 충실하자는 생각이다.

-영화 ‘뷰티풀 데이즈’에 이어 tvN 새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의 방송도 앞두고 있다.

드라마가 너무 걱정된다. 초반이라 긴장도 되고 오랜만에 해보는 코미디 연기다. 사람의 마음을 웃게 하는 것이 어렵다. 완전한 코미디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밝은 연기를 해본다. 그래서 더 긴장된다.

이나영4

-함께 호흡을 맞추는 이종석이 과거 인터뷰에서 이나영을 이상형으로 꼽은 적이 있다. 알고 있는지?

촬영 초반이라 정신이 없어서 아직 많은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다. 나도 이종석 씨의 팬이다. 본인이 갖고 있는 색깔과 분위기가 분명한 것 같다. 이번 드라마 속 캐릭터도 굉장히 좋다.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이상형이라니 뭔가 기대에 부응해야 할 것 같다. 부담이 된다. 하하.

-정말 오랜만에 영화와 드라마 출연인 만큼 감회가 남다를 것 같다.

그동안 죄송한 마음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분들의 호흡을 따라가다 내 것을 온전히 못 보여드리거나 자신이 없거나 애매하다면 아닌 것 같았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었다.

-다가오는 2019년은 활발한 활동이 이어질 것 같다. 목표가 있다면?

거창한 것은 없다. 앞만 보고 갈 것 같다. 추울 때 드라마를 촬영 중인데 아무 사고 없이 잘 했으면 좋겠다.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만큼 재밌는 작품이 나왔으면 좋겠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이든나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