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효정 인턴기자] '철파엠'에서 사회탐구 영역의 스타강사 이다지가 방송출연 후기를 전했다.


21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의 '무식탈출 영철쇼'에 역사 강사 이다지가 출연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이다지에게 "'김영철의 파워FM' 듣다가 익숙한 목소리가 들려서 놀랐다"면서 "나 네 친구 ooo"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친구의 연락에 이다지는 매우 반가워했다. 그러면서 "방송 출연 후 친구들로부터 연락이 많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이다지는 영화 '관상'에서 수양대군의 책사 한명회(김의성 분)를 소개했다. 이에 김영철은 이다지에게 "'설중매'라는 드라마를 본 적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이다지는 "그때는 태어나기 전"이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또한, 이다지는 "한명회와 관련된 지역 이름이 압구정"이라며 "한명회의 호인 압구정을 따서 붙인 이름이다. 은퇴 후에 한강이 보이는 곳에 별장을 지었는데 그 별장의 이름을 압구정이라고 지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다지는 1985년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금융업계에 잠깐 종사한 뒤, 지난 2013년 EBS에서 역사 전속 강사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2016년 한 유명 학원의 사회 탐구 영역 역사 강사로 이직한 뒤 현재까지 강사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과거에는 SBS '런닝맨',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등의 인기 예능에도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 | 이다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