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공 | 대한축구협회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심판의 경기 운영에 불만을 드러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5일 평양에서 열린 북한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3차전 경기에서 득점 없이 0-0 무승부를 거뒀다. 한국은 우세한 전력에도 북한 원정에서 승점 1을 얻는 데 그쳤다. 선두를 유지하기는 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결과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주심이 경기를 자주 끊으면서 중단된 시간이 많아 평상시 경기와 다르게 전개됐다”라며 심판 판정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날 경기는 TV생중계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벤투 감독이 어떤 이유로 심판 판정을 지적했는지 알 수 없다. 북한전은 카타르 출신의 압둘라흐만 알 자심 주심이 관장했다. 한국은 수비수인 김영권과 김민재가 옐로카드 한 장씩을 받았다.

대한축구협회 보고에 따르면 공식 기자회견은 벤투 감독의 소감 한 마디 후 추가 질문 없이 그대로 종료됐다. 공동취재구역도 운영하지 않아 선수들의 소감도 들을 수 없었다.

한편 선수단은 16일 오후 5시20분 베이징행 항공편에 탑승해 북한을 떠난다. 베이징에서 오후 9시40분에 인천행 비행기를 타고 귀국할 예정이다. 도착 예상 시간은 17일 오전 00시45분이다. 김민재와 박지수, 김신욱 등 중국리그 소속 선수들과 유럽파인 백승호와 권창훈, 이재성, 정우영, 이강인, 그리고 카타르에서 뛰는 남태희 등은 베이징에서 복귀한다. 나머지 선수들은 인천으로 들어온다.

weo@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