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
가수 환희. 스포츠서울DB

[스포츠서울 안은재 인턴기자]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 멤버 환희(38·본명 황윤석)가 음주운전 조사 4개월 만에 검찰로 넘겨졌다. 음주운전은 맞지만 그의 차량이 피해 차량인 것으로 결론났다.

경기 용인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환희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환희는 올해 3월 21일 오전 6시께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한 채로 자신의 벤츠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옆 차로에서 차선을 변경하던 아반떼 차량과 부딪혀 보험처리를 하던 중 그를 수상히 여긴 보험회사 직원의 신고로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됐다.

당시 환희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0.061%로 측정됐다.

그는 서울에서 술자리를 가진 뒤 자고 일어나 차를 몰았지만 술이 완전히 깨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환희는 용인시에 위치한 자택으로 귀가 중이었다.

한편 경찰 수사결과 당시 사고의 피해차량은 환희 쪽으로 확인됐다.

상대 운전자 측은 환희가 과속하는 등 그가 가해 차량이라고 주장했지만, 경찰 관계자는 “두 차량 모두 과속한 것으로 파악됐고 차선을 변경한 아반떼 차량이 좀 더 주의할 의무가 있었다”고 말하며 환희를 피해 차량으로 결론내렸다.

한편 환희가 속한 플라이 투더 스카이는 지난해 10월 10 번째 정규앨범 ‘플라이 투더 스카이 10th 앨범(플라이 하이)’로 컴백했다.

eunja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