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FC서울 고광민, 막는다!
부산 아이파크 이동준이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K리그1 19라운드 FC서울과의 경기에서 고광민의 태클에 막히고있다. 2020.09.05.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고양=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벤투호’와 ‘김학범호’ 맞대결에 나설 선수 명단이 나왔다.

축구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다음달 9일과 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2020 하나은행컵 맞대결을 벌인다. A매치를 치르지 못하는 상황에서 실전 감각을 유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성사된 이벤트 매치다.

경기를 앞두고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과 김학범 U-23 대표팀 감독은 28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U-23 대표팀 소속인 이동준(부산 아이파크)과 원두재, 이동경(이상 울산 현대) 세 선수가 U-23 대표팀이 아닌 A대표팀으로 이동했다는 점이다. 두 선수는 이번에 처음으로 A대표팀에 승선하게 됐다.

두 선수 외에 이창근(상주 상무)과 김지현, 김영빈(이상 강원FC), 이주용(전북 현대) 등이 처음으로 A대표팀에 합류했다.

올시즌 K리그1 영플레이어상의 유력한 후보인 송민규(포항 스틸러스)도 김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지난해 20세 이하 월드컵 주역 이광연(강원)도 처음으로 U-23 대표팀에 합류했다.

◇2020 하나은행컵 축구대표팀 명단

GK: 조현우 구성윤 이창근

DF: 정승현 권경원 김영빈 원두재 이주용 홍철 김태환 김문환

MF: 손준호 이영재 주세종 한승규 윤빛가람 이동경 이청용 김인성 이동준 나상호

FW: 이정협 김지현

◇2020 하나은행컵 축구대표팀 명단

GK: 송범근 안찬기 이광연

DF: 강윤성 김재우 김진야 김태현 윤종규 이상민 이유현 정태욱

MF: 김동현 맹성웅 이승모 정승원 한정우 한찬희

FW: 김대원 송민규 엄원상 오세훈 조규성 조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