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조선경 기자]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한국 진출 2주년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시그니처 메뉴 1+1 증정 및 굿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주년 프로모션(Tims 2nd Anniversary)’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팀홀튼을 향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 많은 애정과 선택을 받아온 인기 메뉴와 굿즈를 더 많은 소비자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팀홀튼은 모바일 앱 회원 대상 ▲음료 1+1 ▲도넛 1+1 ▲굿즈 20% 할인 쿠폰 3종을 매일 증정한다. 특히, 일주일 내내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요일별로 프로모션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모든 쿠폰은 지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2주년 프로모션 제품은 한국 진출 초기부터 ‘팀홀튼을 찾는 이유’로 손꼽힐 정도로 고객들로부터 깊은 애정을 받아온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음료는 아메리카노부터 오리지널 아이스캡, 시티 캠페인 커피 ‘몬트리올’, ‘토론토’ 등이 포함된다. 도넛은 허니 크룰러, 메이플딥 도넛, 메이플피칸 파이 등 시그니처 푸드로 이뤄졌다. 굿즈 역시 팀홀튼 굿즈 플랫폼인 ‘수비니어 샵’에서 대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무철이 키링, 마켓백, 콜드컵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팀홀튼은 2023년 12월 국내에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열며 공식 진출을 알렸다. 브랜드 고유의 ‘캐나다 오리지널리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그니처 및 로컬 개발 메뉴 라인업을 균형 있게 확장하며 탄탄한 소비자층을 형성해 왔다. 특히, 멜트·샌드위치류는 글로벌 운영 철학 ‘Always Fresh’를 반영, 고객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주문 즉시 조리하여 따뜻하고 신선한 푸드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팀홀튼의 가치는 글로벌 철학인 ‘CARE(Connect, Appreciate, Respect, Everyone)’에서 비롯된다. 이는 판매 수익금을 지역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스마일쿠키 캠페인의 역사에서 잘 드러나며, 한국에서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에 팀홀튼만의 친근함과 따뜻함을 나누고 있다.
팀홀튼의 정서는 굿즈 영역에서도 일관되게 적용되며 소비자 경험을 한층 확장했다. 팀홀튼은 지난 9월 굿즈 플랫폼 ‘수비니어 샵’을 런칭하고, 캐나다의 감성과 향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팀홀튼 관계자는 “치열한 커피 시장 속에서 팀홀튼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캐나다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메뉴부터 캠페인, 굿즈 등에서 팀홀튼만의 매력을 알아봐 주시고, 기꺼이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이번 이벤트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한 것으로, 언제 방문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출 2주년 기념 프로모션에서 매일 지급되는 상품 쿠폰 리스트는 팀홀튼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ternal@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