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달걀흰자를 베이스로 한 건강보조식품을 생산하는 라이프이즈에그(Life is Egg)(대표 임재열)가 화제다. 임재열 대표는 육상 국가대표 선수 시절 역대 종합 순위 7위에 랭크됐던 인물이다.
|
달걀흰자를 이용한 식단으로 몸을 관리했던 경험을 살려 건강·다이어트식품 사업에 뛰어들었고 단백질과 미네랄, 카로티노이드, 비타민B·D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리는 달걀의 흰자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2018년 런칭했다.
only흰자, with노른자, with옥수수, with콘치즈, with치즈, with고구마 등의 제품에는 화학첨가물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달걀흰자만 오븐에 구워 진공포장해 급속 냉동하거나 달걀흰자에 천연 식재료를 혼합한 후 구워서 급속 냉동한 것이므로 해동시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면 된다.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단백질을 섭취하며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양질의 단백질 식품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나 환자들이 애용하고 직장인, 학생들의 아침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높다.
현재 여섯 종류를 판매하는데 올 하반기 견과류 맛과 매운맛을 출시할 예정이며 당일 생산·배송 원칙을 지키느라 주문량을 소화하기 바빠 생산 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피트니스 센터 회원들이 모바일 앱을 이용해 트레이너의 스케줄을 확인·선택하는 모바일 스케줄러로 활동했던 임 대표는 한층 고도화된 어플을 개발하는 중이며, 8월 초 운동 기구부터 운영 시스템까지 제공하는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브라이튼 피트니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그는 “다이어트 약품이나 단백질 보충제의 효과를 높이려면 콩, 계란, 우유, 고기 섭취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토털 건강·다이어트 시스템 구현을 최종 목표로 삼고 피트니스와 모바일 앱, 건강보조식품이 연계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