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요미 토끼,비비즈[포토]
3인조 걸그룹 비비즈가 3번째 미니앨범 Various‘를 선보이는 쇼케이를 열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VIVIZ(엄지,은하,신비)의 세번째 미니앨범 VarioUS는 그루비한 베이스 위에 펼쳐지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브라스사운드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PULL UP‘을 포함하여 총 6곡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음악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비비즈만의 색깔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2023.1.31.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그룹 비비지(VIVIZ)가 6개월 만에 컴백하며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엄지는 3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비비지 미니 3집 ‘베리어스’(VarioUS) 발매 쇼케이스에서 “앨범 활동을 거듭할 수록 느끼는 건데, 앨범 수록곡들을 모니터링하면 세 명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면서도 각자 목소리의 개성을 잘 살릴 줄 아는 것 같다. ‘1년 새 금세 성장했구나. 자신만의 색을 더 찾았구나’라는 걸 느끼면서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어질 수 있겠다는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풀 업’(PULL UP)은 그루비한 베이스와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거침없는 가사로 타인을 함부로 정의 내리고 평가하는 이들을 조준하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작들에선 키치함,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줬다면 이번엔 자신감 넘치는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앨범마다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주는 비비지는 이번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번 콘셉트에 대해 엄지는 “만약 ‘풀 업’(PULL UP) 콘셉트를 지금보다 경험이 없었을 때, 그리고 여유가 없었을 때 했다면 헤맸을 것 같다. 지금의 경험과 연차에서 하니까 내제되어 있던 걸 끌어올리면서 더 멋지게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이 나이이기에 재밌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비비지의 미니 3집 ‘베리어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강영조기자 kanjo@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