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윤수경기자] '수리남' 배우들이 황정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서울강남에서 배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넷플릭스 웹드라마 '수리남'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하정우는 황정민과 첫 호흡에 대해 "대학 졸업하고 처음 매니지먼트 회사에 들어갔을 때 처음 황정민을 만났다. 참 많이 챙겨줬다. 특히 윤종빈 감독과 2005년에 '용서 받지 못한 자' 시사를 했는데 거기까지 찾아와 참석해 줬고, 격려하며 용기를 줬다. 그때부터 황정민과 작업하는 것을 꿈꿔왔다.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릴 줄 몰랐다. 감사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냈다"라고 답했다.

황정민은 "꿈까지 꾸냐"면서 "하정우와 어릴때 부터 작업하고 싶었다. 윤 감독이 조합을 잘 해줬다. 하정우뿐만 아니라 유연석, 박해수, 조우진 다 첫 작업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언제부터 황정민과 함께하길 꿈꿨냐'는 MC의 질문에 유연석, 박해수, 조우진이 답을 하자 황정민은 "'갑분싸' 사건 이후로 정말 창피하다"라며 특별 포토타임을 가져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는 9일 첫 공개된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