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그룹 워너원이 컴백날 '스타라이브' 방송 사고 논란에 휩싸였다. 비교적 빠른 시간에 팬카페를 통해 진화에 나섰지만 팬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팬들의 분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이다.


워너원은 19일 오후 공식 팬카페를 통해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게 죄송한 마음에 직접 사과 드리고자 글을 올린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금일 라이브 방송에 앞서 팬 분들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실망감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든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겸손한 그리고 성숙한 워너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방송 사고를 낸 엠넷닷컴 '스타라이브'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 진행된 방송과 관련, 워너원을 비롯한 워너원을 아껴주시는 모든 팬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추후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를 보완 및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워너원 멤버들은 라이브 영상 도중 불만을 표출하는가 하면 입에 담기 힘든 과격한 발언까지 고스란히 전파를 타면서 논란이 됐다.


워너원은 19일 오후 2시 방송된 Mnet 닷컴 '스타 라이브'에 깜짝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라이브 무대 전 대기실에서 자유로운 모습으로 대화를 나눴다.


논란은 멤버들의 과격한 발언에서 불이 붙었다. 강다니엘은 "우리는 왜 정산을 받지 못하는가"라고 말했고, 박지훈은 "우리는 왜 20프로만 받아가는가"라고 불만을 표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옹성우가 "우리는 왜 잠을 잘 수 없는가"라고 외치자 박지훈은 "왜 스케줄이 빡빡한가"라고 따라 외치기도 했다.


심지어 "나 아침에 X쌌다", "휴대전화 번호 까발리자" 등 과격한 발언도 여과 없이 전파를 타 논란은 가중됐다. 이 영상은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일파만파 퍼지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너무 건방 떤다", "아무리 그래도 말조심 했어야", "사과해야 하는 것 아닌가"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워너원 멤버들의 이 같은 경솔한 행동에 일각에서는 초심을 잃은 것이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공식 팬카페를 통해 공식 사과를 했지만, 팬들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반면 또 다른 팬들은 워너원이 팬들을 위해 직접 사과에 나선 만큼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