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포토]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는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1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하이원서울가요대상 2년연속 대상을 노리는 방탄소년단이 시상식에 앞서 포토월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9.01.15.고척스카이돔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방탄소년단이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이 4월 12일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공개하며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8월 발매한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이후 8개월 만이다. 무엇보다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가 아닌 새로운 ‘맵 오브 더 소울’에서 방탄소년단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지 전세계 이목이 모이고 있다.

2018년 방탄소년단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으며 한국 가요계의 역사는 물론 K팝의 정의를 새롭게 써내려갔기에 2019년 첫 앨범인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음반판매량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의 엄청난 수치를 기록했고 ‘빌보드’와 ‘아이튠즈’ 같은 해외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러브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개 앨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페이크 러브’(FAKE LOVE)는 한국 그룹 최초로 빌보드 ‘핫 100’ 톱 10에 올랐다. 현재까지도 ‘유어셀프 결 앤서’는 빌보드 200에머물러 있고 방탄소년단은 ‘소셜 50’’ 86주째 1위를 차지해 최장 기간 연속을 이어가고 있다.

또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투어를 통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뉴욕 시티필드에서 스타디움 공연을 펼쳤다. 올해에도 오는 5월 4일부터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시카고, 뉴저지를 거쳐 브라질 상파울루,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와 시즈오카까지 8개 지역에서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하며 글로벌한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신개념’의 팬서비스를 선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오후1만 명의 팬들과 함께 서울광장에서 ‘런 아미 인 액션(RUN ARMY in ACTION)’ 행사를 열고, 공식 팬클럽 아미(ARMY) 1만 명과 함께 지난 활동 기록을 추억하고 함께 즐겼고 오는 23일 아미피디아의 두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로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아미 유나이티드 인 서울(ARMY UNITED in SEOUL)’을 개최한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