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상대 수비 몰고 다니는 손흥민
한국과 볼리비아 축구대표팀 평가전이 22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렸다. 한국 손흥민이 상대 수비를 따돌리고 드리블을 하고 있다. 2019. 3. 22.울산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울산=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잘 버티다 한 골을 내줬다.

에두아르두 비예가스 감독이 이끄는 볼리비아 축구대표팀은 22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0-1로 졌다. 잘 버티다 후반 41분 이청용에게 결승골을 허용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비예가스 감독은 “오늘 열정적으로 뛰었지만 한국이 볼리비아보다 축구 강국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가 평소보다 못한 것은 사실이지만 월드컵에 나가는 팀과 경기를 해 우리도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볼리비아는 한국에게 밀리는 경기를 했다. 주도권을 내주고 수 차례 실점 위기에 놓였다. 비예가스 감독 말대로 한국이 더 강했다. 비예가스 감독은 “원래 한국을 존중했다. 오늘 경기를 한 후 아시안컵 카타르전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한국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그는 “한국전 훈련 시간이 부족했다. 하지만 오늘의 경기를 통해 미래를 볼 수 있다. 한국처럼 높은 강도, 어려운 경기를 한 경험이 일본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더 우수한 결과를 기대한다. 선수들이 많이 배워 발전할 것이라고 본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