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살인사건 피해 아동에 대한 조롱성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29일(현지시각) 폭스뉴스를 비롯한 미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아리아나 그란데의 지인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존 베넷 램지의 사진이 담긴 잡지 표지 사진을 게재하며 "누구도 이만큼 표지를 장식한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글을 함께 남겼다.


해당 게시물을 본 아리아나 그란데는 "네가 할로윈 때 이렇게 분장을 하면 좋겠다"라는 댓글을 달았으며, 그의 지인은 "벌써 준비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그러나 해당 게시글과 아리아나 그란데의 댓글이 '범죄 피해자에 대한 심한 조롱'이라며 도마 위에 올랐다. 두 사람이 언급한 존 베넷 램지는 지난 1996년 미국 콜로라도의 한 가정집 지하실에서 사망한 6세 여자아이 였던 것. 당시 램지 양은 성범죄에 의해 희생당해 미국 전역에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미국 네티즌들은 "살해당한 소녀는 범죄 피해자이지 유명 인사가 아니다", "잔인하게 살해당한 아이가 누군가의 할로윈 분장이 될 순 없다", "피해자에 대한 심한 모독이다"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논란이 계속되자 아리아나 그란데의 지인은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으며, 아리아나 그란데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내용의 사과글을 게재했다. 그러나 그가 올린 사과문에 "fuck", "sorry i'm so fucked up" 등의 욕설이 포함되어 있어 사과의 진정성에 대해서도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아리아나 그란데가 언급한 존 베넷 램지는 과거 유명세를 떨친 아역스타였지만, 1996년 크리스마스 다음날 목이 졸려 숨진 채 발견돼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는 여전히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아리아나 그란데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