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미지_하나투어 이벤트
 사진|하나카드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카드업계가 연말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투어와 맺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는 공동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하나카드로 여행 상품 구매 시 7% 청구할인(최대 21만원)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선 △해외항공권 결제 시 최대 10% 즉시 할인 △일본, 태국, 베트남 현지에서 하나카드 이용 시 최대 4만 하나머니 적립 △전 세계 스타벅스 포함 해외 현지 하나카드 이용 시 국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 △해외 이용 100만원 이상 이용 손님이라면 ‘여행 라운지 스탬프’ 서비스를 통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행 라운지 스탬프’는 100만원/200만원/300만원 이상 해외 결제하거나 항공, 숙박/레저, 면세 항목에서 일정 금액 이상 이용 시 스탬프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스탬프 적립 개수에 따라 최대 1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특화카드인 ‘Multi Global 카드’와 ‘슈퍼쇼퍼카드’로 하나투어 여행상품 결제 시 14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컷띵 프로모션 진행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 애플 제품 기기값의 절반을 1년 후에 내는 ‘컷띵’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컷띵 프로모션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컷띵 전용 애플 제품 구매 시 상품가의 반액만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우선 결제하고, 나머지 반액은 구매 1년 후 결제할 수 있도록 청구 이월해주는 이벤트다. 구매 당시 차감됐던 상품가 반액은 마지막 12회차 월 할부금과 함께 일시불로 청구된다.

이 프로모션은 1년 동안 매월 비교적 적은 금액을 납부하며 애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이러한 특징을 살려 컷띵으로 산 제품을 1년 사용 후 중고 판매한 다음, 다시 컷띵을 통해 새 제품을 사는 구독 서비스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컷띵 전용 애플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에어팟 프로 △애플 워치 8 및 SE2 △맥북 프로 13, 14 및 16인치 △맥북 에어 13인치 등이다.

shhong082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