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_사진자료]
교원투어가 MZ세대를 겨냥한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 ‘MZ 픽(PICK)’을 선보인다. 사진 | 교원투어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교원투어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 ‘MZ 픽(PICK)’을 선보인다.

여행이지의 ‘MZ PICK’은 ‘내가 픽(Pick) 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익사이팅 △먹킷 △쇼핑 △호캉스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먼저 ‘익사이팅 픽’은 트레킹 등 현지 문화 체험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래상어와 함께 스노클링 하는 세부 여행’, ‘알프스를 트레킹하며, 골든호른을 만나는 스위스 여행’ 등이 있다.

‘먹킷 픽’은 미슐랭 식당부터 현지 필수 길거리 음식까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택할 수 있다. 전통 요리를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스페인 쿠킹클래스, 와인 산지 방문과 호주 로컬 찐맛집을 방문하는 여행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로컬 마켓을 방문하는 쇼핑 픽’, ‘도심 속 힐링 여행 호캉스 픽’까지 총 4가지 유형 중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교원투어는 MZ PICK 상품 활성화를 위해 스페인 vs 뉴욕 기획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 조승우가 추천하는 ‘스페인 전통 타파스, 빠에야 먹방 투어 스페인 8일’과 ‘뮤지컬의 본고장 뉴욕 핫플레이스를 찾아 떠나는 뉴욕 8일’ 여행 상품 중, 자신이 선호하는 여행을 투표하는 이벤트다. 투표 종료 후 내가 선택한 여행 상품이 더 많은 지지를 받으면, 추첨을 통해 해당 지역 왕복 항공권을 준다. 당첨자는 다음달 9일 발표된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MZ 세대는 물론이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여행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다변화된 여행 니즈를 반영해 MZ PICK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여행하면 ‘여행이지’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게 트렌드는 물론, 고객의 의견을 놓치지 않고 반영한 테마 여행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