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협력사와 기술혁신·동반성장 위해 ‘2024 신공법·신자재 제안 공모전’

■오는 30일(화)까지 접수…선정된 제안은 호반건설 현장에 적용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호반건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발굴 및 지원한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호반건설은 협력사와 함께 ‘2024 신공법·신자재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보유했지만, 자금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시공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신공법 ▲효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신자재 ▲기타 추천 보유기술 등이다.

다양한 제안이 가능하며 선정된 제안은 호반건설 기술심의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모의 검증, 피드백을 통해 실제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 협력사에는 협업, 수의 계약 등의 혜택이 뒤따른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 토목 등 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 기회가 주어지고, 호반건설의 협력사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화) 오후 5시까지 호반건설 외주협력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반건설 B2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반건설 외주협력팀 관계자는 “건설경기가 어려울수록 협력사와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호반건설은 협력사들의 역량을 적극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