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여러 스타들이 세월호 10주기를 추모했다.

배우 박보영은 16일 개인 채널에 별다른 말 없이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한 사진에는 세월호를 추모하는 노란 리본과 ‘기억하자 0416’가 담겼다. 이날 10주기를 맞은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수 이승환도 이날 개인 채널에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은 힘이 세다”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노란 리본과 세월호 참사 후 이승환이 쓴 ‘가만히 있으라’가 담겼다. 여기에는 “잊힐 수 없으니 그리움도 어렵다. 마음에도 못 있고 하늘에도 못 있다. 가만가만 가만히 거기 있으라. 가만가만 가만히 거기 있으라”는 글이 담겼다.

하림도 지난 3월 제주부터 416km를 걸어 시청 앞에 도착하는 세월호 참사 10주기 행진을 마쳤다고 밝혔다. 그는 “나무로 만든 작은 집인 기억 공간 주변이 화난 사람들의 목소리로 너무 소란스럽다. 마치 작은 집에 슬픔을 가둬놓고 나오지 못하게 하려는 듯이”라며 “그래서 이 슬픔이 아직도 하늘로 다 못 올라간 걸까. 그러기엔 10년도 짧다”고 추모했다.

세월호 참사는 지난 2014년 4월 15일 인천에서 출발한 여객선 세월호가 다음날인 16일 전남 진도 앞바다에 침몰했다. 당시 ‘전원 구조’라는 오보가 나며 그날 오후에서야 진실이 정정되고 수백 명의 사상자를 낸 사건이다. 올해 10주기를 맞았다. willow66@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