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명선)는 6월 25일 ‘2024 찰옥수수 활용 대표음식 개발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 평가회는 지난 6월 10일부터 3주간 진행됐던 대표음식 개발 교육의 마무리 단계로 홍천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찰옥수수’를 주재료로 개발된 ‘찰옥수수 차우더(스프)’, ‘찰옥수수 라떼’, ‘찰옥수수 빙수’ 등 9가지 메뉴를 시식해 보고 평가하는 자리이다.

대표음식 개발 교육에는 대한민국 14번째 요리 명장이자 롯데중앙연구소 기술 자문으로 있는 남대현 명장이 참여하였으며,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간편 섭취가 가능하고 대중성 있는 먹거리 중심으로 메뉴 개발이 이루어 졌다.

또한 향후에는 선호도와 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개발 메뉴를 대상으로 외식업 연계 및 밀키트 제작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제28회 찰옥수수축제 부스 운영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 평가회를 통해 가능성 있는 메뉴를 선정하여 홍천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먹거리를 발굴하고 상품화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 옥수수연구소 와 홍천군 관내업체에서 연구·개발한 찰옥수수핫도그, 빵, 약과, 초콜릿, 술 등 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가공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