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장안구를 중심으로 한 북수원이 다양한 호재를 업고 광교신도시에 버금가는 부촌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화서역 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12억 5,500만원에 거래되는 등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공사 중)’ 등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일대 집값 상승 동력은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건설의 ‘북수원 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차(A4BL)’의 분양이 9월 초 예정되어 눈길을 끈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는 수원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최상급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영동고속도로, 경수대로, 북수원IC 등이 인접해 자차로 약 30분대에 사당, 양재 등 서울 주요 강남권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도보권에는 ‘성균관대역(서울 지하철 1호선)’이 있으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공사중)’ 노선도 지날 예정이다.

인근으로는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예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등의 호재도 갖춰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지근거리에 축구장 약 21개 규모의 ‘북수원테크노밸리(추진 중)’, 축구장 약 33개 규모의 ‘성균관대R&D사이언스파크(추진 중)’ 등의 호재도 갖춰 직주근접 여건 역시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이목지구 내에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 공공도서관 부지(예정)가 있으며, 약 20,635㎡ 규모의 상업·업무 권역(C1~C5)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해당 권역(C1~C5)은 연면적의 30% 이상을 교육시설 의무 용도(서점 확보하게끔 계획되어 교육, 문화 등을 아우르는 우수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으로는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도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2대이며, 커뮤니티에는 실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 천장고는 최고 약 2.6m(우물천장 기준)로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4Bay(일부타입) 평면도 적용된다. 외관에는 거실 통창과 유리 난간이 예정되었으며, 전 동에 엔트란스 가든 동출입구 디자인 적용 등 다수의 특화설계도 계획되었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이목지구 A4BL)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 768세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