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30분대

■수원시 내 강남 접근성 최상급 입지

■북수원IC·1호선·인동선 인접

■인근 ’스타필드 수원’ 등

■세대 당 주차 2대, 실내수영장, 거실통창 등 특화설계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수원 장안구는 지난 1월 ‘스타필드 수원’ 오픈 후 전용면적 74㎡ 타입에서도 10억대 거래가 나왔다. 화제가 됐다.

그리고 지난 6월 국평(전용면적 84㎡)이 12억 5500만원에 신고가를 세웠고, 2개월 만인 8월 신고가를 다시 경신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8월 13억원에 거래됐다.

2개월 만에 장안구 아파트 중 해당 면적 신고가를 새롭게 작성한 것.

특히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공사중)’에 따라 일대 집값 상승 동력은 충분하다는 전망도 나온다.

장안구 내 신고가 경신 행진에 따라, 광교신도시에 버금가는 신흥 부촌이 장안구 일대에 형성될 것이라는 분위기도 형성중이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된 ‘북수원이목 대방 디에트르’ 9월 초 분양

이러한 가운데 대방건설의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A4BL)’의 분양이 9월 초 예정되어 눈길을 끈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비교적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를 기대할만하다.

더불어 수원시에서도 강남권 접근성이 가장 우수한 편으로 ‘화서역파크푸르지오’ 등이 속한 장안구 신흥 리치벨트의 핵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남권 30분대 접근 가능...북수원IC·1호선·인동선 인접

‘북수원IC’ 등이 인접해 자차 약 30분대에 사당, 양재 등 서울 주요 강남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봗는다.

도보로 ‘성균관대역(서울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공사 중)’ 정차역(예정)도 도보권에 조성될 전망이다.

환승을 통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 노선(공사 중)’ 등과 연계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누릴 전망이다.

■스타필드 수원 등 인근 조성...지구 내 유치원·초등학교·공공도서관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자차 약 10분대 거리에 조성된다. 또한 축구장 약 21개 규모의 ‘북수원테크노밸리(추진 중)’, 축구장 약 33개 규모의 ‘성균관대R&D사이언스파크(추진 중)’도 인접한 지역에 계획되며, 우수한 직주근접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수원이목지구 내에는 유치원·초등학교·공공도서관 부지(예정)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업무 권역(C1~C5)이 계획되어 있다. 이에 교육을 중심으로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함께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대 당 주차 2대, 실내수영장 등 특화설계

세대 당 주차대수는 2.01대이며, 커뮤니티에는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다채로운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전 세대 천장고는 최고 약 2.6m(우물 천장 기준)로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4Bay(일부타입)평면도 적용된다. 외관에는 거실 통창 및 유리 난간 등 다수의 특화설계도 계획되었다.

견본주택은 수원역 인근 권선구 서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