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11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탁재훈-김희철-전소미가 서울가요대상 3MC로 나선다.

가요계를 화려하게 장식한 별들의 향연 ‘서울가요대상’이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2016년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이 오는 19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2016년 한해 동안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뮤지션들이 모여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열띤 경합을 펼친다.

올해 서울가요대상 MC는 ‘악마의 입담’으로 불리는 탁재훈을 비롯해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아이오아이 전소미가 호흡을 맞춘다. 특히 세명 모두 가수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가요시상식과 딱 맞아 떨어지는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탁재훈

지난해 컴백한 탁재훈은 전성기 못지 않은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다. 엠넷 ‘음악의 신2’을 통해 3년여만에 방송계 복귀한 탁재훈은 tvN ‘SNL코리아’,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변치 않은 예능감을 뽐내며 방송계 러브콜을 한몸에 받았다. 올 한 해 JTBC ‘걸스피릿’, ‘슈퍼맨을 만나다’, tvN ‘SNL코리아 8’, MBC 뮤직 ‘스타쇼360’, 올리브tv ‘8시에 만나’ SBS ‘드라이브 클럽’등에 출연한 그는 현재 tvN ‘내가 남은 48시간’, ‘인생술집’, sky DRAMA ‘주크버스’, SBS 모바일 브랜드 ‘3차 가는 길’ 등 지상파, 케이블, 웹예능을 오가며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탁재훈은 1998년 9회 시상식에서 컨츄리꼬꼬로 인기가수상을 수상했고 이듬해 10회 시상식에서는 본상에 이름을 올린 인연이 있다. 그리고 2009년 19회 시상식부터 2012년 22회까지 4회연속 MC를 맡은 경험이 있다. 5년만에 MC로 돌아오는 탁재훈 측은 “오랜만의 복귀가 너무 좋다. 제대로 즐기는 가요시상식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SS포토]립스틱 프린스 김희철, \'프린스여 영원하라~\'
김희철.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물오른 예능감을 뽐내며 예능 PD들의 섭외 1순위에 오른 김희철은 이제 차세대 MC로 꼽히고 있다. 데뷔 당시부터 독특한 콘셉트로 활약해온 김희철은 2010년 SBS ‘패밀리가 떴다2’와 MBC ‘라디오스타’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냈다. 군복무 후 복귀한 JTBC ‘썰전’에서 예열을 마친 후 지난해부터 ‘아는 형님’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 중이다. 무엇보다 ‘아는 형님’에서는 게스트와 출연진의 어색함을 단숨에 사라지게 하는 드립력을 자랑하며 핵심 멤버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근 정형돈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출연한 ‘주간 아이돌’에서는 12년차 선배 아이돌로서 후배들을 이끌며 MC로서의 역량도 과시했다. 현재 김희철은 채널A ‘싱데렐라’와 JTBC ‘팬덤싱어’, MBC ‘일밤-은밀하게 위대하게’ 온스타일 ‘립스틱 프린스’에서 MC를 맡고 있다.

지난해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화려하게 데뷔한 아이오아이의 막내이자 최종투표1위를 차지한 전소미가 마지막 퍼즐을 채운다. 아이오아이의 센터인 전소미는 이미 ‘어서옵쇼’, ‘배틀트립’, ‘안녕하세요’, ‘불후의 명곡’, ‘해피투게더3’, ‘택시’,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쾌한 입담과 특유의 밝은 캐릭터로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 10월부터 SBS MTV ‘더쇼’(The Show) MC로 활약 중인 가운데 연말에는 2016 KBS 연예대상의 레드카펫 MC를 맡기도 했다. 특히 전소미가 포함된 아이오아이는 서울가요대상에서 유력한 신인상 후보로 꼽히며 수상여부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SS포토]\'너무너무너무\' 열창하는 아이오아이 전소미
전소미.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편 현재 제26회 서울가요대상 모바일 투표가 진행 중이다. 모바일투표 반영 비율은 본상 및 신인상 30%, 인기상은 국내 투표로 100%, 한류특별상은 해외 투표로 100% 등이다. 모바일 투표는 오는 17일 마감된다. 좋아하는 가수를 직접 뽑을 수 있는 모바일 투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서울가요대상’ 또는 ‘서가대’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은 후 참여하면 된다. 투표결과는 앱과 서울가요대상 홈페이지(awards.sportsseou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26회 서울가요대상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KBSn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온라인 및 모바일 중계도 전세계적으로 이뤄진다. 윈벤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생방송되고 미주 유럽 지역에도 독점 방송될 예정이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트파워코리아를 통해서는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 모바일 및 온라인, VOD 등으로 독점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