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지난달 5일부터 9월 15일까지 ‘그리스 보물전-아가멤논에서 알렉산드로스 대왕까지’가 열리고 있다.


‘그리스 보물전’은 세계 10대 박물관 중 하나인 아테네 국립 고고학 박물관 등 24곳의 소장품 360 여 점을 통해 서구 문명의 발상지 그리스의 문명과 눈부신 예술 발전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로 현재 관람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7월 3일 자 KBS에서 방영한 ‘살림하는 남자들 2’에서 김승현의 부모님이 관람한 전시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방송에서 김승현 어머님이 관심을 가지고 본 ‘아크로티리의 소년 벽화’는 교과서와 권장도서 등에서 한번쯤은 보았을 법한 유물로 에게해 문명의 가장 대표적인 유물이다.

또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페르소나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디오니소스’(Dionysus)’는 디오니소스 신의 모습을 표현한 노래로 최근에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고대 그리스 신전을 재현한 세트를 배경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여기서 표현한 팔짱을 끼고 있는 디오니소스의 모습을 ‘그리스 보물전’ 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리스 보물전’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그리스 보물전’은 우리카드 학생증 제시 시 20% 할인뿐만 아니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으면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휴가철을 맞아 육아와 일상, 직장 생활에 지친 성인 대상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7월 문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그리스 보물전’ 관람 후 개인 SNS 또는 블로그에 관람 후기를 게시하면 뮤지컬 ‘그리스’ 관람권, 연극 ‘프라이드’ 관람권,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 도서 증정 등 풍성한 선물들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 해설은 6월에는 주중 2회를 진행하였으나, 오픈 기념으로 특별히 주말 전시 해설을 이벤트로 관람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주말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7월 14일까지 운영되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후 2시와 5시에 참여하면 된다.


이 밖에도 전시가 종료되는 9월 15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