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록 사진 1
비블록이 NFT 라이브마켓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비블록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및 NFT마켓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NFT 라이브마켓 베타 서비스를 오는 29일에 오픈한다.

라이브 커머스와 NFT마켓플레이스가 결합된 비블록 NFT 라이브마켓은 NFT 분야의 핫한 아티스트들과 라이브로 직접 소통하며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다. 이번 베타 서비스로 선보이는 비블록 NFT라이브마켓은 NFT를 발행하고 거래하는 일반 NFT마켓플레이스의 발전된 형태로 실시간 채팅, 자유로운 소통 기능, 간편한 화면 전환, 그리고 원하는 방송을 클릭 몇 번만으로 시청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 시간을 놓쳤더라도 지난방송 보기가 가능하며,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인기 라이브 방송 TOP 10도 확인할 수 있다. NFT 아티스트, 일반 판매자 누구라도 쉽게 라이브방송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다.

첫 라이브 방송은 6월 월간비블록의 주인공인 이윰(IUM) 작가가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이윰 작가는 2021년 국내 최초 현대미술가로서 퍼포먼스 아트 분야의 NFT 작업을 발표했으며, IUM NFT MUSEUM의 디렉터, 애틱 아티스트 그룹(Attic NFT Art)의 파운더로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다.

shhong082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