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크래프톤이 2023년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대회 일정을 6일 공개했다.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는 공식 아마추어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이하 PLS)’을 비롯해 한국 팀들이 글로벌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놓고 경쟁하는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과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로 구성된다.
먼저, 지난달 16일 개막한 ‘PLS 시즌1’이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BSC 시즌8은 이달 25일에 열리며, 뒤를 이어 ‘PWS: 코리아 페이즈1’이 27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개최된다. 4월말에서 5월 중순 사이에는 ‘PLS 시즌2’가 예정돼 있다. 하반기에는 PLS와 BSC가 각각 1개 시즌 씩 열리며, 8월말에서 9월말 사이에 ‘PWS: 코리아 페이즈2’가 개최된다.
이달 개최하는 ‘BSC 시즌8’과 ‘PWS: 코리아 페이즈1’에는 총 16개의 한국 팀이 참여한다. 지난해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한 10개의 프로팀에 더해 작년 ‘PLS 시즌3’과 현재 진행 중인 ‘PLS 시즌1’에서 시드를 받은 6개 팀이 함께 출전할 예정이다.
‘BSC 시즌8’은 매치 수에 제한이 없다.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한 토탈 포인트를 40점 이상 보유한 팀이 치킨을 획득할 경우, 해당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우승팀은 상금 2000만원과 함께 ‘PWS: 코리아 페이즈1’의 1주차 위클리 스테이지에서 맵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
이달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열리는 ‘PWS: 코리아 페이즈1’은 1주~4주차에 매주 월·화 양일간 진행되는 위클리 스테이지를 통해 해당 주차의 순위를 결정한다. 5주차에는 월·화·목·금 나흘간 그랜드 파이널을 진행, 대회의 최종 순위를 가린다. ‘PWS: 코리아 페이즈1’은 경기일 당 5매치를 진행한다.
‘PWS: 코리아 페이즈1’의 총상금은 1억원이다. 그랜드 파이널 최종 결과 1~8위까지 각 팀에 차등 지급된다. 대회 전체 MVP(최우수선수)로 선정된 선수 1명에겐 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그랜드 파이널 상위 3개 팀은 ‘펍지 글로벌 시리즈(이하 PGS) #1’ 대회의 참가 시드를 받게 된다. 또 BSC와 PWS에서 각 팀은 기록한 순위에 따라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에 참가할 수 있는 PGC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PLS 시즌1’과 ‘BSC 시즌8’은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WS: 코리아 페이즈1’은 1주~4주차까진 온라인으로, 대회 5주차 그랜드 파이널은 전 경기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PLS 시즌1’은 오후 7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BSC 시즌8’과 ‘PWS: 코리아 페이즈1’의 모든 경기는 오후 7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