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9월 18일(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임곡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사임당 인성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사임당 인성교실」은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체험중심, 활동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 덕목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놀이로 배우는 배려와 존중 △슬기로운 학교생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놀이로 배우는 배려와 존중’은 삼국통일 가위바위보, 협동 파이프 공 나르기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공동체놀이를 통해 존중, 소통, 배려의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슬기로운 학교생활’은 이름 속 씨앗 찾기, 인성 덕목을 갖추기 위한 아바타 만들기, 공감과 존중의 대화법 등 인성을 기반으로 한 매너를 습득하여 교우관계 및 대인관계에 긍정적 상호영향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현주 원장은 “찾아가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교 현장 중심의 내실있는 인성교육을 실현하여 학생들이 배려로 가득한 교실에서 자유롭고 원활한 소통 능력과 인성을 갖춘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향후 초·중학교 인성교육 특화 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