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인도네시아 교육정보화지원 초청연수 운영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이웅)은 21일(토)부터 28일(토)까지 인도네시아 교원 18명과 인도네시아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관계자 5명을 초청하여 교육정보화지원 현장 연수를 진행한다.

본 연수는 교육부와 강원도교육청이 함께 진행하는 개발도상국 교육정보화지원사업(KLIC: Korea e-Learning Improvement Cooperation)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지난 8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원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교원 37명을 대상으로 현장 연수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 연수를 통해 18명의 교원을 초청하여 추수 지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 연수에서 인도네시아 교원들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직속기관 및 학교를 방문하여 △3D프린터를 활용한 수업 △코딩을 통한 기계자동화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수업 및 교육정보화 수업 참관 △정보화 관련 진로 체험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컨설팅 등 강원교육 현장의 교육정보화수업 및 지원 체계를 경험하게 된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인도네시아 교육문화연구기술부와 MOU에 기반한 이행협약서를 작성하여 양국 간 교육 교류 사업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웅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초청 연수가 인도네시아 연수생들에게 교육정보화 노하우뿐만 아니라 미래를 여는 강원교육의 철학이 함께 전수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추후 양국 교원 및 학생의 교류 확대의 초석이 되는 성공적인 연수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