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바다, 도시, 공감의 디자인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14일 진흥원에서 디자인계 4개 학회를 초청하여 ‘산, 바다, 도시, 공감의 디자인’을 주제로 국제디자인展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에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공공디자인학회, 한국도시디자인학회, 한국해양디자인학회를 초청하는 형식으로 추진되었다.

14일부터 27일까지는 제3, 4전시실에서 국제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며, 14일에는 참여학회 회원 및 지역 디자인관계자가 참석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되었다.

수준높은 작품이 전시된 이번 국제전시회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자연과 테크놀로지의 융합, 발전을 일러스트레이션, 2D 및 3D 디지털 이미지 등으로 표현한 시각디자인 작품들로 강원도민에게 양질의 디자인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14일에 진행된 컨퍼런스는 기조강연에 이어 ‘공감의 도시를 위한 디자인’과 ‘해양디자인의 접근과 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학회 전문가들이 강원지역의 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해 도시와 해양디자인의 연구결과와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도 진흥원은 다양한 디자인학회와의 교류를 통해 강원도의 현안문제를 진단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지역디자인거점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