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홍천생명건강과학관은 2024년 기획전 『모든 사물의 역사3-학교』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우리 주변 일상 속 무심코 사용했던 사물들을 체험함으로써 그 작동 방식을 알아가고 사물의 역사와 창의적인 원리를 탐구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기회를 선사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사물이 발명된 역사와 변천사, 그리고 작동 원리를 알수 있도록 교실, 운동장, 방송실, 미술실, 음악실 등에서 사용되는 볼펜, 빔 프로젝터, 교탁, 멜로디언 등의 사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과학적 원리를 깨닫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24일까지 홍천생명건강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모든 사물의 역사3-학교』 특별전에 많은 참여를 기다리며, 자세한 일정과 문의 사항은 홍천생명건강과학관 홈페이지와 홍천생명건강과학관(☎033-430-2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사물로 과학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새로운 시각을 담을 수 있는 이번 전시에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차별화된 기획전시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이 과학분야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