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기아가 야구단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해 10월 한달간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아는 이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아 스토어 방문 이벤트’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의 기아 지점, 대리점, 드라이빙센터내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은 ▲더 뉴 EV6(1명) ▲더 기아 EV3 기아 플렉스 1개월 이용권(2명) ▲기아 타이거즈 24 어센틱 홈 유니폼(50명) ▲기아 타이거즈 24 어센틱 벨크로 모자(100명) ▲기아 타이거즈 레시 인형(200명)이다. 각 경은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기아는 해당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CU 모바일금액권을 증정하고 참여 고객 중 총 3000명을 선정해 계약금 지원 쿠폰을 제공한다.
기아는 ‘기아 EV 바로알기 이벤트’도 시행한다.
기아닷컴의 해당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전기차 안전 관리/보장 ▲구매 혜택 ▲충전솔루션/멤버십 등 기아 전기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 상담 정보를 등록하면 전기차 계약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기아는 전기차 구매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존 EV3의 전용 특별 할부 프로그램 ‘이-밸류(E-Value)’를 승용 전기차로 확대 운영한다. 니로 플러스는 제외다.
이-밸류는 현대카드 M 계열 카드로 선수율 1% 이상 결제하면, 차량 구매 대금의 최대 60%를 유예하고 36개월 동안 4.2%의 저금리를 적용한다.
그리고 만기 시점에 기아 신차를 재구매하면 중고차 잔가 60%를 보장한다.
예를 들어 엔트리 모델 기준으로 선수율 39%, 유예율 60%를 적용하면 ▲레이 EV 월 6만원대 ▲EV3 월 9만원대 ▲EV6 월 12만원대로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기아는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한 초저금리 할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이는 전기차 전 차종 대상으로 ▲48개월까지 0.9% ▲60개월 2.9%의 금리를 적용한다.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은 “팬들의 뜨거운 성원이 있었기에 7년 만의 정규리그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이번 우승을 기념하여 마련된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이 기아의 우수한 차량을 직접 체험하고 기아 타이거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아 관계자는 “타이거즈의 우승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기아는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