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롯데월드는 ‘한가위 큰잔치’를 연다.

[스포츠서울 이우석 여행전문기자] “아… 어디가지?” 연휴에 아무런 계획 못세웠다면 그냥 주위를 둘러보면 된다. 도심 주변에 한가위 연휴에도 ‘반드시’ 영업하는 곳이 있다. ‘삼태기 메들리’처럼 언제나 즐거운 테마파크. 한가위엔 역시 테마파크 만한게 없다.●롯데월드=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2~26일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을 펼친다. 전역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가위 흥 콘서트’도 마련했다. 24일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가 펼치는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가, 25일에는 대세 가수 홍진영의 활기찬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22~25일 복주머니 속 여러 송편 중 꿀송편을 뽑으면 미니약과를 주는 ‘추석의 추억’ 이벤트가 기다린다. 그건 약과다. 9월 중 이용한 기차 고속버스 국내항공권 티켓을 제시하면 본인과 동반 1인은 1인당 3만원에 종합이용권을 살 수 있다. 국내거주 외국인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다. 오후 8~9시 120층 스카이테라스에 설치된 천체망원경으로 지상 최고 높이 한가위 보름달을 눈에 담을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높이와 동일한 555명의 방문객에게 서울스카이 가을 일러스트가 새겨진 떡을 주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1. 에버랜드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
에버랜드 한가위 전통놀이 체험.

●에버랜드=

다양한 전통 놀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방치기 뱀사다리 등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바닥놀이부터 투호,중국 콩주,필리핀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까지 색다른 놀거리를 깔아놓았다. 동물원에서는 올해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도망가지 않는다)을 만나고 한복 차림 사육사가 진행하는 특별한 동물 스토리텔링(판다월드·타이거밸리·몽키밸리)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영국 이민을 준비 중인 북극곰 ‘통키’와의 마지막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카니발 광장에선 캐릭터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방문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한복도 대여(유료)해준다.

한편 에버랜드에선 무서운 좀비와 드라큘라 호박 등 50여명의 핼러윈 캐릭터가 등장하는 핼러윈 퍼레이드와 가을꽃 1000만 송이도 있어 가족 모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준다.

서울랜드_한가위대축제_1
서울랜드 한가위 대축제.

●서울랜드=

한가위 대축제를 22~26일 진행한다. 퓨전 국악 ‘연리지’와 가야금 아쟁 장구 대금 판소리의 국가대표들이 모인 ‘코리안 뮤직 앙상블’의 전통 국악 공연이 열린다. 전통 민속놀이 투호던지기,가족 단체 줄넘기,세계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서울랜드 캐릭터들과 추석 기념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기간 중 열리는 가을 축제 ‘몬스터 벌룬 시티’에선 10m가 넘는 초대형 몬스터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서울랜드 30주년 기념 특별 야간 공연 워너비스타까지 준비했다.

신한카드 및 제휴카드(국민 비씨 삼성 하나 농협 씨티)를 보유한 방문객은 할인 혜택을 챙겨야 한다. 또한 다양한 통신사와 카드사 할인은 물론 인근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웅진플레이도시]웅플 한가위 대잔치 (2)
웅진플레이도시 한가위 대잔치.

●웅진플레이도시=

명절증후군 극복을 위한 이색 테마 스파를 준비한 웅진플레이도시는 ‘웅플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와 함께 푸짐한 우대혜택을 선보인다.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와 특별체험전 ‘뽀로로 플레이파크’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가족 민속놀이 한마당’과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해 흥미를 더해주는 ‘신비한 빅 매직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어린이 동반 가족에겐 하얀 거품과 물놀이를 접목한 ‘버블버블 DJ 폼파티’와 ‘뽀로로 싱어롱쇼’,‘뽀로로 포토타임’ 이벤트가 딱이다.

주부를 위한 특가이벤트 ‘엄마는 공짜!’ 혜택은 22~26일 3인 이상 가족이 워터파크&스파를 이용시 엄마 1명의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직계가족에 한하고 가족 2인 이상 현장 결제시 우대 적용된다. 특별체험전 ‘뽀로로 플레이파크’에서는 엄마 또는 아빠인 보호자와 어린이가 동반 이용시 보호자 1인을 무료입장시켜주는 혜택도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웅진플레이도시 테마 스파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방스파’와 맥반석과 옥으로 치유효과를 주는 힐링 한증막,황금 유황스파,참숯스파,수소스파 등 다양하다. 키즈스파는 가족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다.

[보도사진] 원마운트 테마파크 \'한가위 한마당\'
원마운트 테마파크 한가위 한마당.

●원마운트=

한가위 한마당을 22~25일 펼친다. 원마운트 테마파크와 쇼핑 거리에서는 이 기간 전통놀이 전통공연 전통체험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스노우파크 메인 무대에서는 ‘퓨전 윷놀이’ 한판과 ‘가족 대항 장원급제 퀴즈대전’을 펼친다. 대형 윷놀이를 던지며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던지기 등 미션3종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퀴즈대전은 OX 퀴즈를 가족과 함께 풀어보는 토너먼트로 열린다. 풍성한 추석 선물을 따른다.

추석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보는 엽서 이벤트도 준비했다. 명절에 관한 사연이나 소원을 적은 보름달 엽서 중 추첨을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선물을 준다. 쇼핑 거리에서도 23~25일 전통놀이 체험과 인형극·마술 공연을 선보인다.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해보고 금 한 돈이 든 복주머니 선물을 받아갈 수 있다.

demor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