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급식 대신 도시락 제공…“어르신 건강 관리 세심하게 살펴야”

김철민 의원, 어머니·아버지 도시락 맛나게 드세요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이 부인 유재정 여사와 함께 상록구 구룡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에게 안부 인사와 함께 건강을 살피며 점심 도시락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제공=김철민 의원 사무실)

[안산=스포츠서울 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 상록을·63)이 지난 2일 자신의 지역구인 일동 구룡 경로당을 찾아 부인 유재정 여사와 함께 노인들을 위한 도시락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 의원 부부는 이날 노인들을 위한 경로당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안정될 때까지 안산시가 운영을 중단하고 무료 경로식당 급식에 대해 도시락을 대신 제공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노인들의 안위를 살피며 인사와 함께 도시락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안산에는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없지만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에게 혹시라도 영향이 있을까봐 만전을 다해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라며 “안산시가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고 있지만, 노인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에 말 또한 잊지 않았다.

앞서 평소에도 노인을 위한 마음이 각별하다는 김 의원 부부는 여름에도 상록수역 광장에서 짜장면 나눔 봉사 활동을 펼칠만큼 노인들에 대한 애정과 효심이 지극정성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은 제)안산호남향우회장을 거쳐 민선5기 안산시장, 제20대 국회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운영위원, 더불어민주당 표현의 자유 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AI 및 구제역확산 방지 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참 좋은 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더불어민주당 세월호특별위원회 위원, 제20대 국회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등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다.

김 의원의 수상경력을 살펴보면 2017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시작으로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약이행분야 안산시 우수상,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전국기초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제공 평가 SA 등급 경기 안산시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매니페스토 활동분야 우수상 경기 안산시 수상 등을 수상하며 정치를 펼치고있다.

김철민 의원의 대표적 저서로는 희망의 도시 안산, 꿈꾸는 도시 안산의 책을 출간했다. 신영철기자 syc705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