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기존의 불법 사행성 베팅 게임에서 벗어나 합법적으로 즐기는 실시간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이 등장한다.


라이브플레이 실시간 승부예측 게임은 현실에서 진행되는 실제 스포츠 경기를 바탕으로 경기 스코어는 물론 팀과 선수에게 일어날 승부를 예측해 베팅하는 게임으로, 경기 시청과 자신의 분석을 토대로 승부를 예측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라이브플레이의 경우 기존의 불법 및 사설 업체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 베팅 문화의 문제점을 개선해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정식 승인을 받고 합법적으로 승부 예측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스포츠 베팅하면 불법 사설 업체들로 인해 곱지 않은 시선들이 많았는데 라이브플레이는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정식 승인 받은 합법 스포츠 베팅 게임을 바탕으로 건전한 스포츠 베팅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포츠 문화 인식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 비인기 종목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주요 인기 스포츠 외에도 하키나 럭비, 탁구, 핸드볼 등과 같은 비주류 종목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프로 스포츠 리그 뿐만 아니라 해외 메이저리그와 같은 글로벌 인기 프로 리그와 아마추어리그까지도 모두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이밖에도 라이브플레이는 스포츠 베팅 게임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위해 직관적이고 깔끔한 UI/UX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는데, 서비스를 이용하는 당사자들에게 편리한 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플레이 관계자는 “승부예측 게임은 12월 말에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건전하고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에 앞장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전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