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쿠쿠전자 크로스컷 블렌더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종합 건강생활 기업 쿠쿠전자가 오는 22일 국내 최초 칼날이 양방향으로 동시 회전하는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론칭한다. 쇼핑 라이브 중 특별 할인가 제공 및 시청자 참여형 프로모션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쿠쿠는 22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크로스컷 블렌더 론칭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에 탑재된 신개념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더욱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우선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만 크로스컷 블렌더를 방송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크로스컷 블렌더 구매 후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고 우수 포토 리뷰로 선정된 3명에게는 쿠쿠의 프리미엄 밥솥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의 특성을 살려 보고 참여하는 재미를 더할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퀴즈를 맞힌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쿠쿠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크로스컷 블렌더만의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시청자들이 직접 보고 체험하듯 생생하고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론칭하는 크로스컷 블렌더는 더 완벽해진 2021년형 신제품으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이 탑재돼 상·하 2중으로 이뤄진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30초면 통과일, 통야채를 포함한 어떤 식재료라도 한 번에 완벽하게 분쇄한다.

코로나 19로 카페 이용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도 고품질 카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크로스컷블렌더는 당근이나 사과와 같이 단단한 채소와 과일을 통째로 빠른 시간 안에 곱게 분쇄하기 때문에 물을 넣고 누름봉으로 눌러주는 등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재료를 잘게 손질하는 시간까지 절약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렌딩 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층 분리 현상, 거품 발생과 갈변 현상을 줄이고 재료의 영양소와 맛, 색까지 보존한다.

쿠쿠만의 신개념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로 블렌딩 시 원심력에 수직 운동까지 더해 사각지대 없이 더욱 강력하고 고르게 재료를 분쇄한다. 정방향으로 회전하는 상부의 칼날이 대류를 일으켜 재료를 1차로 분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부의 칼날로 수직 대류를 형성해 집중적으로 재료를 분쇄하며 블렌딩 성능을 배가시킨다.

높은 rpm이 곧 블렌더의 성능이었던 기존 상식을 깨뜨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rpm을 낮춰도 블렌딩 성능은 배가 됐기 때문에 발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줄인다. 높은 모터의 효율성으로 전력 소모도 효과적으로 줄였다.

스테인리스로 만든 6중 칼날은 더욱 강력하고 세밀한 블렌딩을 돕고 부식에 강해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기에는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에 사용될 만큼 안전한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Tritan)을 적용해 환경호르몬 검출 위험이 없고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더 강력해진 2021년 형 크로스컷 블랜더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론칭하며 제품의 특별한 성능을 시청자가 직접 체험하듯 생생히 전달하고자 한다. 직접 확인해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크로스컷 블렌더만의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다채로운 라이브 방송 콘텐츠로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의 실시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쇼핑 라이브 채널 내 ‘테크레져’ 카테고리에서 만날 수있다. 당일 라이브 알람을 받고 싶다면 쿠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찜하기-소식받기’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iaspir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