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101모임 이미지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같은 취미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클래스를 함께 수강하며 소통할 수 있는 온택트 커뮤니티 ‘101모임’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101모임’은 매달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주제별로 선정해 선보이는 가운데 듣고 싶은 클래스를 선택하고 101명의 수강생이 모이면 오픈, 해당 클래스를 매개로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완강’이란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모임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일상 속에서도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의 온택트 모임을 통해 함께하고자 하는 욕구를 채워가고 있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내 강의와 교육, 동호회 등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하지 못하는 기업 및 단체들에게도 고민인 만큼 ‘101모임’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비대면 사내 동호회 활동으로 안성맞춤 서비스인 셈이다.

이달 첫 ‘101모임’은 주식의 기본 개념과 투자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주식 클래스’, 운동과 식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홈트 클래스’, 이모티콘 제작을 배워볼 수 있는 클래스까지 총 3가지 주제의 클래스를 다채로운 미션과 함께 선보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래스101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및 단체, 개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권소영 클래스101 비즈니스 리드는 “혼자만의 목표달성이 어려웠다면 101모임에서 함께 미션을 성공하고 클래스 완강하는 과정을 통해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는 리추얼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