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장흥=조광태 기자] 전남 장흥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매년 전문가와 활동가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지방자치단체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실태를 점검하는 평가이다.
평가 항목은 크게 5개 분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1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이며 장흥군은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장흥군은 민선7기 출범 후 ‘함께하는 따뜻한 행복공동체 구현’, ‘활기차고 풍요로운 잘사는 농어촌 육성’, ‘품격 있는 문화·관광·체육도시 육성’, ‘역동적인 지역경제·소통하는 행복군정’ 등 4개 분야에 대해 55건의 공약사업을 선정해 추진해 오고 있다.
군은 2022년 2월말 기준 공약사업 추진율 86%를 달성했으며 임기 내 90%이상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대해 “공약이행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온 장흥군 공직자와 이에 한마음으로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 덕분이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