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HAKE IT’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이달의 소녀(희진·현진·하슬·여진·비비·김립·진솔·최리·이브·츄·고원·올리비아 혜)의 Mnet ‘퀸덤2’ 2차 경연곡 ‘SHAKE IT’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는 ‘퀸덤2’ 경연곡으로 출연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데 이어 정상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기록 소녀들’의 대체불가 글로벌 영향력을 또 한번 뽐냈다.
앞서 상큼하고 경쾌한 퍼포먼스로 반전 매력을 안기며 ‘퀸덤2’ 2차 경연에서 당당하게 2위를 차지한 이달의 소녀는 경연곡 음원으로도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권에 등극, 이례적인 기록들을 연일 쏟아내며 국내외 인기 열풍을 일으켰다.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 기록을 보유하는 등 ‘4세대 핵심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이달의 소녀는 ‘퀸덤2’ 경연곡으로도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멈출 줄 모르는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K팝 대표 걸그룹들의 글로벌 동시 컴백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퀸덤2’를 통해 활약을 이어갈 계획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Mnet